9/7 높은 소원을 따라 살라
제목 : “높은 소원을 따라 살라”
말씀 : 빌립보서 2:12-18
설교 개요(Sermon Outline)
시작하는 질문:
누구에게나 소원은 있다. 큰 소원도 있고 작은 소원도 있다. 높은 소원도 있고 낮은 소원도 있다. 마음에 품은 소원이 무엇이냐에 따라 삶의 내용이 달라진다. 어떤 소원을 품고 살 때 우리의 삶이 하나님 앞에서 가장 자랑스러울까?
진행하는 질문:
오늘 본문은 성장하는 크리스챤 삶에 대한 말씀이다. 바로 앞절에서 그리스도의 삶과 사역을 소개한 바울은 우리도 그렇게 살아야 할 것을 권면하고 있다. 즉, 계속 성장하고 변화해서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까지 이르러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한 삶을 살려면 바른 소원을 가져야 한다. 그것을 바울은 “하나님의 기쁘신 뜻을 위한 소원”이라고 했다(13절). 우리가 원하는 막연한 열망이 아니라, 하나님이 원하시는 건강한 소원을 말한다.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고 그분을 영화롭게 할 거룩한 열망이다. 이것이 높은 차원의 소원이다. 이 땅에는 두 가지 종류의 삶이 있다. 충동이 이끄는 삶(driven life)이 있고, 소명이 이끄는 삶(called life)이 있다. 충동을 따라 사는 삶은 방향이 없다. 감정과 쾌락을 따라 살기 때문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 바른 소원을 품고 사는 자는 그분의 꿈을 이루며 살게 된다. 당신은 무엇을 따라 인생을 살고 있는가? 바른 소원이 바른 열매를 이룬다. 어떤 소원을 품고 살 때 주님께 큰 기쁨이 될까?
1. 성장을 위한 소원 (12절)
2. 바른 삶을 위한 소원 (14-15절)
3. 주의 날을 위한 소원 (16-18절)
삶으로 떠나는 질문:
우리의 소원은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는 것이다. 우리 안에 계신 하나님이 이것을 이루신다. 이제는 참된 소명을 붙들고 주님의 날을 향해 달려가지 않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