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 새누리교회] – 기울어진 인생을 바로 잡으라
2022년 5월 1일
본문: 골로새서 1:9-12
제목: “기울어진 인생을 바로 잡으라”
찬양: 오직 예수 뿐이네
설교 개요(Sermon Outline)
• 시작하는 질문: 피사의 사탑처럼 기울어진 인생이 많다. 겉 모양은 그럴듯 한데 기초가 잘못 되었기 때문이다. 삶의 기초가 기울어져 있으니 모든 것이 기울 수 밖에 없다. 혹시 당신의 삶에도 기울어진 부분이 있는가? 이것을 바로 잡으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 진행하는 질문: 오늘 본문은 골로새교회를 향한 바울의 기도문이다. 바울은 에바브라를 통해 골로새교회가 많이 기울어졌다는 사실을 듣게 되었다. 영적으로, 관계적으로, 많은 부분들이 삐뚫어져 있었다. 거짓된 사상이 침투했기 때문이었다. 이것을 바로 잡기 위해 바울이 제일 먼저 한 일이 무엇이었을까? 그들의 문제를 “듣던 날부터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그치지 않았다”고 했다(9절). 왜 그랬을까? 기울어진 문제를 푸는 최선이 기도임을 알았기 때문이다. 이런 의미에서, 기도는 무너진 기초를 다시 닦는 능력이다. 기도가 살아나면 모든 것이 살아난다. 심지어 기도는 꺠어진 관계마저도 치유하는 능력을 갖고 있다. 뿐만 아니라, “빛 가운데서 성도가 누려야 할 천국의 아름다운 축복들을” 맛보게 하신다(12절). 그러므로, 인생이 기울기 시작할 때 스스로의 힘으로 버티지 말고 기도의 제단으로 나아와야 한다. 그러면 하나님이 다시 세워 주신다. 건강한 삶은 건강한 기도에서 비롯된다. 기운 인생을 바로 세우려면 어떤 기도가 필요할까?
1.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기도
2. 건강한 열매를 구하는 기도
3. 신령한 능력을 구하는 기도
• 삶으로 떠나는 질문: 기도는 최선의 삶을 위한 절대적 전략이다. 기도 속에 무한한 자원과 능력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이제는 혼자서 힘겹게 버티지 말고 은혜의 보좌 앞으로 나오지 않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