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ews

BSBCLIFE에 꼭 등록해 주세요
BSBCLIFE에 꼭 등록해 주세요 후안 카를로스 오르띠즈목사님이 제자훈련 사역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런 말씀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이분이 오래 전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있는 한 교회에서 사역하셨는데, 부임 당시 교인의 숫자가 180여명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각양 프로그램들을 동원해서 사람들을 모은 결과 2년만에 600여명으로 늘어났습니다. 3배의 성장을 이룬 것입니다. 주변의 동료들이 획기적인 성장을 이룩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오르띠즈 목사님…

FEP 제1기 수료를 축하드립니다
FEP 제1기 수료를 축하드립니다 이번 FEP 복음 선교훈련에 13명의 그룹 리더와, 17명의 팀 리더, 109명의 학습자를 포함하여 총 139명이 수료하였습니다. 수료자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그룹-그룹 리더: 최세형, 팀 리더: 최정선, 오정은, 학습자: 김호열, 손성철, John Lee, 신현주, 이재성, 구혜진, 이산하, 김혜임, 지수림, 이수정, 이윤주, 심은주, 허가영, 2 그룹-그룹 리더: 이한림, 학습자: 김영선, 안석헌, 윤석현,…

FEP 제 1기를 마치며
FEP 제 1기를 마치며 전신기를 발명한 사람이 사무엘 모스입니다. 해서, 그가 만든부호를 모스부호라고 부릅니다만, 이것에 성공한 사무엘 모스가 1844년 워싱톤에서 볼티모어로 전송했던 첫번째 메시지가 “하나님이 행하신 일이 얼마나 놀라운지요!”라는 말이었다고 합니다. 그가 만든 전신부호가 하나님의 작품임을 전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FEP 제 1기 복음 선교 훈련을 마치면서 동일한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하나님이 행하신 일이 얼마나 놀라운지요!”…

믿음의 반응이 중요합니다
믿음의 반응이 중요합니다 미국의 저명한 설교가인 척 스윈돌목사가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인생의 성패를 결정하는 10%는 우리에게 실제 일어난 사건과 관련이 있고 90%는 그것에 대한 우리의 반응에 달려있다.” 즉, 무슨 일이 일어났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것에 대해 어떻게 반응했느냐가 훨씬 더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예컨데, 경제 불황이 찾아 왔을 때 어떤 사람은 그것 때문에 좌절하고…

국가 기도의 날
국가 기도의 날 오는 5월 4일은 “국가 기도의 날”(National Day of Prayer)입니다. 1952년 헤리 트루만대통령과 미의회가 공동으로 제정한 날로써 지금까지 계속되어 오고 있습니다. 아시는대로, 미국은 청교도들이 세운 나라입니다. 그러므로, 미국의 건국 정신은 하나님의 말씀에 그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미국을 이처럼 강국이 되게 한 근본 원인이 하나님께 있습니다. 그런데, 요즈음 미국 안에서 하나님 지우기 운동이 만연한…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는 삶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는 삶 인생의 소원이 바로 되어야 열매도 바로 됩니다. 사도바울은 빌립보서 2:12-16에서 소원을 두고 행하라고 권면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소원은 그냥 소원이 아니라 “하나님을 기뻐시게 하는 소원”입니다. 즉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인정하실 뜻을 가지라는 것입니다. 솔직히 지금까지 우리는 자신의 야망을 채우기 위한 소원으로 살아오지 않았습니까? 채워도 채워지지 않는 야망, 아니 설사 채워진다해도 허무함 밖에 남지…

부활 역시 선교입니다
부활 역시 선교입니다 밝고 빛난 부활절 아침입니다. 성도 여러분의 가정과 삶의 터전 위에 부활의 능력과 영광이 차고 넘치시길 축원합니다! 지난 몇 달 동안 남가주 전역에 겨울비가 쏟아졌습니다. 12차례에 걸쳐 내린 폭우로 많은 집들이 피해를 입었고, 사나운 바람으로 나무가 뿌리 채 뽑히기도 했습니다. 참으로 우울하고, 어두운 시간이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차가운 비바람이 몰아쳐도 봄은 반드시 오고야 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