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 가장 중요한 일을 하기 위한 단순한 삶(빌 하이벨스, 규장)
(빌 하이벨스 저/캐런 채 역, 규장)
[/et_pb_fullwidth_header][/et_pb_section][et_pb_section admin_label=”section” transparent_background=”off” allow_player_pause=”off” inner_shadow=”off” parallax=”off” parallax_method=”off” custom_padding=”0|” padding_mobile=”off” make_fullwidth=”off” use_custom_width=”off” width_unit=”on” make_equal=”off” use_custom_gutter=”off”][et_pb_row admin_label=”row”][et_pb_column type=”4_4″][et_pb_text admin_label=”도서 기본 정보” background_layout=”light” text_orientation=”left” text_line_height=”2em” use_border_color=”off” border_color=”#ffffff” border_style=”solid” clear=”all” module_class=”book-info”]당신은 일과 재정에 있어서 균형이 잡혀 있고 대인관계가 100퍼센트 순조로워서 삶에 숨을 돌릴 공간이 있는가?
당신이 진정으로 평안을 느끼고 충전되어지며 주님과 연합되었다고 마지막으로 느낀 것은 언제인가?
아마도 이제 당신의 삶을 ‘심플(단순)하게’ 할 때인지 모른다. 빌 하이벨스는 크리스천 리더로서 살아왔던 40년 동안 복잡하고 스트레스 가득 찬 삶에서 얻은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단순한 삶이 가져오는 풍요로움을 제시한다. 그는 자신이 일정(schedule)의 노예가 되었다는 것을 깨닫고, 어떻게 호흡을 가다듬고 우선순위를 재정비하며 너무 늦기 전에 변화되어야 하는지 알려준다.
열 가지 핵심 실천 사항을 통해, 그로 하여금 다시 집중하고 단순화하며 보상받는 삶을 살아가며 이를 장기적으로 지속할 수 있도록 도와준 방법들을 풀어놓는다. 목적이 있고 중요하며 만족스러운 삶을 살도록 해주는 비결은 한 단어이다. 심플(Simple). 단순함의 여정에 승선하라. 이는 당신의 삶을 평안으로 채워줄 것이며, 당신이 사랑하는 이들에게 훌륭한 유산을 남기게 할 것이다.
[/et_pb_text][et_pb_tabs admin_label=”도서 상세 정보” tab_line_height=”2em” body_line_height=”2em” use_border_color=”off” border_color=”#ffffff” border_style=”solid” module_class=”book-description”] [et_pb_tab title=”책 속으로” tab_font_select=”default” body_font_select=”default”]책속으로
탈진에서 충전으로, 무의미에서 만족으로!
과도한 일정,
탈진되고,
압박받는,
감당 못하는…
어디서 많이 들어본 말인가?
너무나 익숙한 단어들인가?
지금 이 속도로는 얼마 못 간다는 것을 당신도 안다.
게다가 당신의 인생은 어느 순간, 항로를 이탈했다.
너무 분주해서 틈이 없으며,
중심에서 심하게 벗어나 있다.
더 나은 것을 계속 기다리고 있지만, 그런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는다.
이 책은 혼란스러운 삶을 야기하는 핵심 요소들을 정의하며,
더 나은 삶을 살도록 돕는 실천 과정을 제공한다.
내면세계의 어수선함을 끊어낸다면 즉각적인 보상을 경험할 수 있다.
더 큰 에너지, 더 분명한 목적, 더 풍성한 관계 등.
인생은 저절로 단순해지지 않는다. 당신이 반드시 행동해야 한다. 이제 그럴 때가 됐다!
단순한 삶이란 일을 적게 하는 것 정도가 아닌 그 이상의 삶을 의미한다. 하나님이 계획하신 대로 되는 것, 전심전력을 다해 외골수 같은 집중력으로 하나님이 뜻하신 바로 그 사람이 되는 것이다. 하나님이 부르신 대로 창조의 목적을 실현하고자 헤아릴 수 없을 만큼 잡다한 것들로부터 떠나는 것이다. 매일 잠자리에 들 때 오늘도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았고 여러 가지 책임 맡은 일들을 잘 정련시켜놓을 수 있어 감사한 마음으로 하루를 회상할 수 있게 해주는 라이프 스타일이다.
단 한 번뿐인 인생을 중요하지 않은 사소한 일을 하면서 낭비한다면 중요한 일들을 희생시키는 결과를 초래한다. 나는 과녁을 명중시키기보다 놓친 적이 더 많아서 내 삶을 컨트롤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는 비싼 대가를 치른 적이 있다. 나는 당신이 나처럼 힘들게 교훈을 얻는 고통을 덜어주고 싶다.
만일 당신의 삶이 변화된다면 어떻겠는가? 하나님이 부르신 대로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선한 유산을 구축하는 삶을 산다는 확신이 든다면 어떻겠는가? 가장 중요한 일에 우선순위를 두고 단순화된 삶을 갈망한다면, 소매를 걷어붙이고 실천하라. 단순한 삶은 그저 벽장을 정리하거나 책상 서랍을 치우는 것 이상을 필요로 한다. 그것은 영혼의 정리정돈을 필수로 한다. 미친듯이 서두르는 삶으로 유혹하는 주요 이슈들을 검토하고, 탈진과 중압감으로 이끄는 장애물을 제거하면서 중요하지 않은 일들을 멈추고 정말로 중요한 일들을 구축해나갈 수 있다.
[/et_pb_tab][et_pb_tab title=”목차” tab_font_select=”default” body_font_select=”default”]목차
추천사
1장 탈진에서 충전으로
에너지 비축량 보충하기
2장 무리한 일정에서 정리된 삶으로
캘린더의 위력 활용하기
3장 압박에서 벗어나 올바른 관리로
재정의 주인 정하기
4장 불안 초조를 넘어 성취로
직장생활 재정비하기
5장 상처에서 치유로
용서할 수 있는 공간 만들기
6장 근심 걱정에서 평화로
두려움 극복하기
7장 고립에서 연결로
대인관계 증진시키기
8장 표류에서 정착으로
나를 향한 하나님의 소명 이루기
9장 꼼짝 못함에서 전진으로
인생의 새로운 시기 맞이하기
10장 무의미에서 만족으로
단순화된 삶의 유산
부록 1: 생명말씀을 선택하는 방법
부록 2: 생명말씀 목록
감사의 글
[/et_pb_tab][et_pb_tab title=”저자 소개” tab_font_select=”default” body_font_select=”default”]저자: 빌 하이벨스(Bill Hybels)
빌 하이벨스는 윌로우 크릭이라는 교회와 함께 열린 예배를 전세계로 확대시킨 장본인이다. 그의 특징은 철저하게 예배자 중심에서 생각한다는 점이다. 그는 먼저 교회를 열 때부터 설문조사를 통하여 사람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교회를 기피하는 원인을 분석한다. 빌 하이벨스는 단순히 자신의 교리를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이 왜 어려워하는지에 주목하며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그가 세계적으로 유행시킨 구도자예배(열린예배) 역시 2차 대전 후 태어나 전통을 지루해하는 미국의 베이비 붐 세대의 입장에서 생각함으로써 음악, 비디오 등을 활용하여 교회의 방식과 사고를 그들의 사고에 맞춰서 성공한 케이스이다. 그의 이런 독자 중심적 사고는 책에도 그대로 적용되어 신앙인들이 삶 속에서 어려워하는 부분을 지적함으로써 독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도록 만들며, 메세지 역시 생활과 밀접한 이야기들로 이루어져 사람들로 하여금 가깝게 다가가도록 만든다.
현재 시카고 윌로우크릭교회의 담임 목사로 사역하고 있으며, 미국의 기독교 월간지 《처치리포트》는 윌로우크릭교회를 가장 영향력 있는 교회로 선정한 바 있다. 빌 하이벨스는 새들백교회의 릭 워렌 목사와 함께 미국 교회를 이끄는 양대 축으로 교계는 물론 정 · 재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인물이다.
저서로 『영적 몰입』, 『사랑하면 전도합니다』,『리더십』,『섬김』,『하나님은 이런 분이십니다』(이상 두란노), 『액시엄』, 『너무 바빠서 기도합니다』(이상 IVP) 등이 있다.
[/et_pb_tab][et_pb_tab title=”추천평” tab_font_select=”default” body_font_select=”default”]추천평
이 책을 빌 하이벨스보다 더 잘 쓸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삶의 현장에서 얻은 지혜와 영적 통찰로 꽉 채워진 실용적인 조언이 가득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우선으로 단순하게 스케줄을 짜는 방법이 담겨 있다. 이 내용을 실천함으로써 잊고 있었던 삶의 자유를 되찾게 될 것이다.
앤디 스탠리_ 노스 포인트 미니스트리 담임목사
단순하고 건강한 내적 세계를 갖지 않고는 아무도 이 복잡하고 험한 세상에 진정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없다. 빌 하이벨스는 오랫동안 극도로 복잡한 사역들을 이끌어왔다. 이 책을 통해 그는 실생활의 압력솥에서 배운, 쉽게 예수님께로 나아갈 수 있는 구체적인 단계들을 제시한다.
존 오트버그_ 멘로파크 장로교회 담임목사, 《예수는 누구인가》(Who Is This Man?)의 저자
“벌거벗은 사람이 옷을 건네줄 때 조심하라”라는 말이 있다. 빌 하이벨스의 글은 이와 상반된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풍부한 경험에 비추어 이야기하기 때문이다. 나는 그가 수십 년간 복잡한 상황 속에서도 사역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고, 많은 훌륭한 리더들이 항상 말하는, 단순함이 복잡한 삶을 성공으로 이끄는 핵심임을 말하고 있기에, 그가 보는 관점을 소중히 여긴다.
헨리 클라우드_ 리더십 전문가, 심리학자, 베스트셀러 작가
나는 스케줄과 돈을 관리하지 않으면 오히려 그것에 압도당한다는 사실을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다. 삶을 통해 ‘언제, 어떻게 거절해야 하는가’를 배움으로써 상상을 초월하는 자유를 맛본 후, 차세대 리더들에게 항상 이 사실을 당부하곤 했다. 이번에 너무나 감사하게도 빌 하이벨스 목사님이 본서에서 이 내용을 탁월하게 다뤄줘서 기쁘기 그지없다.
데이브 램지_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 라디오 방송 〈머니게임〉 진행자
한 사람의 아내로, 엄마로, 반인신매매 단체 설립자로, 교회 지도자로서 살다 보면 때때로 중압감을 느끼거나 정신없이 바쁘기 쉽다. 하지만 나는 하나님 말씀의 진리에 닻을 내리고 바쁜 삶을 잘 영위하기를 갈망한다. 이 책에서 빌 하이벨스는 탈진에서 충전으로, 분주함에서 신실함으로 나아가는 길을 제시하여 영혼을 시원하게 해준다. 궁극적으로 이 책은 어수선한 혼란이 아닌 건강하고 총체적인 삶을 영위하며, 더 적은 일을 하면서도 보다 많은 깨달음을 얻게 해준다.
크리스틴 케인_ A21 캠페인 설립자, 《Undaunted》(의연함)의 저자
인생이 너무 복잡해서 내적 상처를 경험했다면 이 책이 적격이다. 이 책은 당신의 관점을 재조명하고, 우선순위를 재조정하며, 그리스도 안의 믿음을 재점화하는 여정에 함께하도록 인도한다. 단지 희망뿐만 아니라 당신이 항상 소망해왔던 삶을 이끌어갈 수 있는 실제적인 지침을 제공한다.
크렉 그로쉘_ 라이프처치 TV교회 담임목사, 《Fight》(전투)의 저자
빌 하이벨스의 대작이자 용기 있는 작품인 이 책은 우리 모두가 갖고 있는 질문에 대한 명확한 답변을 제시한다. 이 원리들을 읽고 소화하기 바란다. 나도 내 사역의 다음 시즌을 이 책으로 준비하려고 한다.
웨인 코데이로_ 뉴 호프 크리스천 펠로우십 교회 담임목사
아버지는 내가 분명한 의도를 갖고 지혜롭고 명철하게 살도록 격려해주셨다. 항상 이곳에서 저곳으로 이끌어가는 단계들을 경험하도록 끊임없는 도움을 주셨다. 나는 그분의 지혜를 이제 내 친구들에게 전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집중력과 분별력을 갖고 평화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통찰력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은 아무도 없기 때문이다. 어서 빨리 이 책을 알리며 나누고 싶다.
쇼나 니키스트_ 아버지를 존경하는 딸, 《Bread and Wine》(빵과 포도주)의 저자
[/et_pb_tab] [/et_pb_tabs][/et_pb_column][/et_pb_row][/et_pb_se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