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BCLIFE에 꼭 등록해 주세요

BSBCLIFE에 꼭 등록해 주세요

후안 카를로스 오르띠즈목사님이 제자훈련 사역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런 말씀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이분이 오래 전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있는 한 교회에서 사역하셨는데, 부임 당시 교인의 숫자가 180여명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각양 프로그램들을 동원해서 사람들을 모은 결과 2년만에 600여명으로 늘어났습니다. 3배의 성장을 이룬 것입니다.

주변의 동료들이 획기적인 성장을 이룩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오르띠즈 목사님 자신도 흐믓한 마음을 갖고 있었는데, 어느 날 기도하는 중에 성령께서 이런 음성을 들려 주셨다고 합니다.

“너는 코카콜라 회사가 코카콜라를 파는 것과 똑같은 방식으로, 리더스 다이제스트사가 잡지를 파는 것과 똑같은 방법으로 복음을 전하고 있다.
네 생각에 교인수가 600명으로 늘어났으니까 성장했다고 생각할지 모르나, 그것은 자라는 것이 아니라 살쪄가는 것이다.”

이 음성 앞에 그는 정신이 번쩍 들었다고 합니다. 외적인 숫자에 속아 영성의 핵심을 놓친 것입니다. 그때부터 덩치의 크기가 아닌, 참된 삶의 열매가 있는, 제자훈련으로 사역의 방향을 바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습니다. 살찌는 것과 성장하는 것은 엄연히 다릅니다. 체중이 많이 늘어난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몸의 모든 부분이 바르게 자라야 건강한 것입니다. 우리의 영적 생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삶의 모든 부분이 균형있게 잘 자라야 건강한 제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위해, 오는 6월11일부터 BSBCLIFE(새가족 훈련)이 시작됩니다. 크리스챤 삶의 기본 뼈대를 세우기 위한 훈련입니다. 기초적이지만 꼭 필요한 내용들을 다룹니다. 저희 교회에 새로 오신 분들이나, 혹 이 과목을 놓친 분들이 계신다면 이번에 꼭 들으실 것을 권합니다.

Archives

Categ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