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하라! 이와 같은 때에
금년도 저희 교단의 총회(SBC)가 6월12일 부터 14일까지 아리조나 피닉스에서 열립니다. 이번 총회의 주제가 “기도하라! 이와 같은 때에”(Pray! For such a time as this)입니다. 누가복음 18:1과 에스더 4:14이 주제 성경구절입니다.
에스더 4:14은 폐르샤에 살고 있던 유대민족이 위기에 처했을 때 모르드개가 에스더에게 한 말입니다: “네가 왕후의 자리를 얻은 것이 이때를 위함이 아닌지 누가 알겠느냐” 민족 전체가 말살 당할 수 있는 급박한 상황 앞에서 홀로 뒤로 숨는다고 해결 될까요? 피한다고 위기가 사라질까요? 아닙니다. 이와 같은 때엔 기도해야 합니다. 그때 하나님이 역사해 주십니다.
실제로 에스더는 삼일 밤낮을 식음을 전폐하고 금식 기도한 후 아하수에로왕에게 나아갔습니다. 그 결과 모르드개를 달려고 했던 그 나무에 하만이 달리고, 말살 위기에 처했던 유대인들은 오히려 큰 축제를 벌였습니다. 이것이 부림절의 기원입니다.
그렇습니다. 기도할 때 위기가 변하여 기회가 되고, 역경이 변하여 새로운 축제의 날이 도래 합니다. 하나님은 기도할 때 막힌 길을 여시고 진정한 치유와 회복을 주시기 때문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지금이야말로 우리 모두가 기도해야 할 때입니다. 하나님의 특별한 개입과 은혜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기 때문입니다. 첫째로, 두고 온 조국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는 화요일이 대통령 선거의 날입니다. 하나님이 정하신 바른 사람이 세워져서 모든 혼란과 분열이 속히 치유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둘째로, 신분문제로 고통 받는 가정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불안한 이민정국이 속히 가라앉고 우리의 자녀들이 평안 가운데 공부할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교회의 비전을 품고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축의 완공과 함께 시작될 선교의 꿈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번 여름 단기 선교를 위해 간절히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복음을 위한 기도들이 쌓일 때 주님이 기뻐하실 부흥이 도래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샬롬!